캐논 망원렌즈 EF 70-200mm F2.8L IS II USM 일명 새아빠백통
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캐논 망원렌즈 EF70-200mm F2.8L IS II USM 일명 "신아빠 백통"이라 불리는 렌즈입니다. 원래 유명한 제품이라 한번쯤은 써볼 만한 제품이군요...보통은 85mm 단렌즈와 살 때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. 왜냐하면 큰 크기와 무게 때문입니다.과연 가볍고 선예도도 뛰어난 단렌즈를 좋아하는 분도 계십니다.그러나 이벤트 촬영에는 줌 렌즈가 더 편한 경우가 많습니다. 무게 압박에도 북유럽하고....간단하게 스펙을 알아볼까요?화각이나 밝기는 이름에도 이미 나와 있습니다.방진(먼지) 방습과 원형 조리개용 채택 손떨림 보정기능과 FTM대응 필터직경:77mm최단촬영거리:1.2m무게:1.5kg 뭐 대충 이정도네요...
>
전체적인 디자인입니다.소니의 GM 렌즈와 같이 흰색 경통으로 되어 있습니다.그냥 후드는 검은색이네요...
>
>
캐논의 럭셔리 라인인 L렌즈입니다.빨간 띠가 그 성능 얘기를 하고 있어요.
>
>
손떨림 보정 기능의 IS입니다.2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.2번 모드는 패닝샷 때문입니다.망원렌즈의 필수기능으로 3가지 제품이 출시되어 두 번째로 출시된 제품입니다.최근에 발표된 제품이 ISII입니다.
>
>
마운트 링은 완전 분리형입니다.마운트용 브래킷만 분리되는 소니나 니콘이 더 효율적이지만, 장점은 좀 아쉽네요.평소에는 사용하지 않아서, 뽑아서 상자에 보관중입니다.
>
사실 그동안 탐론의 G2를 만족하면서 썼는데, 기변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저 줌링의 위치 때문이죠... 탐론의 경우 줌링의 위치가 대물렌즈 쪽에 있어서 후드를 거꾸로 끼울 경우 줌링을 돌릴 수 없고, 촬영시에도 상당히 어색하거든요... 물론 적응하면 되는데 순간순간 촬영시 좀 불편합니다.
>
>
>
>
캐논 망원 렌즈 EF70-200mm F2.8LISII USM의 느낌은 빠른 AF와 최대 망원에서도 선예도가 엄수합니다.무게가 다소 부담이 되지만 줌 렌즈의 장점이 별로 움직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군요.